(해외여행:포르투갈) 05.아우구스타 개선문, 코메르시우 광장, 벨렝탑

오늘은 벨렝 지역으로 가려고 해요. 벨렝 지역으로 가는 트램을 타러 왔습니다. 여기는 아우구스타 개선문입니다.

아우구스타 개선문(Arco da Rua Augusta)

아우구스타 개선문은 1755년 리스본 대지진 이후 도시 재건을 기념하기 위해 지었다고 하며 1875년에 완공했다고 합니다.

여기 문을 배경으로 관광객들이 사진을 많이 찍더라고요.

그리고 여기 앞에 넓은 광장이 있는데 코메르시우 광장입니다.

코메르시우 광장 (Praça do Comércio)

본래 이곳에 궁전이 있었다고 하는데 대지진으로 인해 궁전이 파괴가 되어서 도시 재건 계획에 의해 궁전이 위치했던 이곳에 광장을 지었다고 합니다.

광장 앞에는 강뷰입니다. 강뷰는 한강뷰도 멋지므로 큰 감흥이 있지는 않았어요.

이곳이 트램을 타는 곳이예요. ’15E’ 를 타면 벨렝 지역까지 갑니다. 비바 비아젬 카드를 이용했어요.

비바 비아젬 카드

트램도 현금으로 탈수 있는 거 같은데 현금으로 결재를 안해봤어요. 제가 탈 때는 비바 비아젬 카드를 충전해 두고 이용했거든요. 비바 비아젬 카드는 지하철 역에서 자판기를 통해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비아젬 카드를 구입하는데 선택 옵션이 상당히 많더라고요. ‘버스,지하철(메트로) 데일리 권’ 혹은 ‘버스,지하철(메트로),기차(트레인) 데일리 권’ 을 구매하고 1일 동안 이용 후에 1일이 지나고 나서 필요한 만큼 재충전해 두면 충전한 금액 만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버스,지하철(메트로),기차(트레인) 데일리 권’ 이 ‘리스보아 카드’ 와 효과가 동일하다고 보면 되는데 다른 점은 ‘리스보아 카드’는 ‘리스보아 카드’로 무료 입장이 가능한 다양한 관광지와 박물관을 무료로 혹은 할인 받아서 이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예요. 물론 ‘리스보아 카드’ 가 비싸요. 자세한 건 구글링을 통해서 리스보아 카드 무료 입장이 가능한 관광지를 검색하면 알 수 있습니다.

* 구글링 한 결과 리스본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4가지에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더라고요.

벨렝탑에 도착했습니다.

벨렝탑(Torre de Belém)

벨렝탑은 16세기에 지어진 탑으로 방어 시스템의 일부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곳에 대포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어요.

여기 이용하려면 입장권을 구매해야 하는데 리스보아 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입장할 때 보여주기만 하면 들여보내 주더라고요. 제가 이용할 때는 리스보아 카드 유효기간을 자세히 체크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몇일 전에 이용했던 리스보아 카드를 보여주고 입장할 수 있었어요.

입장해서 정면을 보면 탑은 이러한 모습이예요.

벨렝탑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요. 위에서 언급한 내용이 적혀 있겠죠.

2층에 올라와서 정면을 바라보면 이런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좌우를 돌아보면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여기가 방어 시스템이라고 한 이유를 아래 사진의 대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로니무스 수도원’ 으로 갑니다. 다음 편에서 만나요.

Related Articles

Responses